
분당 지역 학부모를 위한 행사로 마련된 ‘2018 분당 교육 박람회’는 지난 25일 성남시 판교 플레이뮤지엄에서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시매쓰, 수학의 아침, 공터,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을 비롯해 분당 지역의 30여 개 유명 학원 및 교육업체가 참가했으며, 약 1,000여 명의 초·중등 학부모가 방문해 교육 상담을 받았다.
분당 지역의 다양한 교육 정보를 한자리에서 탐색할 수 있는 만큼, 상담 존에 마련된 학원 부스에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선택하기 위한 분당 지역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일일 수업 체험, 학부모 대상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사전 마감되며, 참가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분당구에 거주하는 학부모 참가자는 “분당 지역 내에 있는 다양한 학원과 교육 상품을 한자리에서 모아 볼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실제 학원 수업까지 체험한 후 비교 선택할 수 있어 대규모 교육 박람회보다 실속 있었던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NHN에듀는 지난해 9월 전국의 초중고 400만 학부모 회원을 보유한 <아이엠스쿨> 앱을 서비스하는 ‘아이엠컴퍼니’를 인수하고, IT 기반의 교육플랫폼 ‘아이엠(IAM)’ 브랜드의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학교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 ▲교사용 서비스 <아이엠티처>와 더불어, ▲학원용 서비스 <아이엠클래스>가 내년 중 새롭게 리브랜딩되며 라인업이 꾸려질 예정이다. 현재 학원용 서비스는 <유니원>으로 제공되고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