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이하 ‘유대감’)는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와 ‘신뢰’, ‘소속감’, ‘휴머니즘’이라는 브랜드 가치 아래 진행 중인 사회공헌 및 고객감동 활동을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해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유대감’은 2기 4팀, 총 12명이 4월부터 활동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기는 ‘U+프로야구’ 농아인 야구 후원 활동, 임직원 봉사 ‘1팀 1나눔’ 활동,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등 LG유플러스의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소재로 팀 미션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였다. 유대감 3기 역시 LG유플러스의 다양한 활동을 주제로 팀/개인 단위 자율적 취재, 제작 및 SNS 채널을 활용한 포스팅을 진행하게 된다.
유대감 3기는 국내 대학 재학생/휴학생/유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지원 분야는 ▲콘텐츠 주제 발굴 및 글 작성의 ‘기획/에디팅’ ▲콘텐츠 제작의 ‘디자인’ ▲영상 촬영 및 편집의 ‘영상’ 세 분야다. 지원 방법은 다음 달 2일 자정까지 유대감 공식 네이버 포스트 내 유대감 3기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또한 지원 시 ▲CSR(사회공헌) ▲TECH(테크) ▲TREND(트렌드) 중 주제 하나를 선택해 콘텐츠 시리즈 기획안을 작성, 시리즈 1탄을 지원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후 다음 달 5일 면접 대상자 발표, 10일 면접, 11일 최종 합격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유대감 3기는 9월 14일과 15일 진행되는 발대식에 참가한 뒤 내년 2월까지 6개월의 활동 기간을 가진다.
유대감 3기에게는 1인당 20만원의 활동비가 매달 지급되며 활동 기간 중 콘텐츠 제작 및 기획 실무 교육이 병행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이 수여되고, 최우수활동팀에게는 별도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전략팀장은 “IT와 통신 분야는 물론 CSR, 취업, 청춘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톡톡 튀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며, “마케팅 실무도 접하고, 개인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함께 성장하는 대외활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