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에스티유니타스, 중고등 ‘관리형 과외’ 온라인서비스 론칭

2018-08-02 09:27:56

[로이슈 김주현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새로운 ‘관리형 과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가 새롭게 선보인 ‘관리형 과외’는 오프라인에서 진행됐던 중고등 과외를 온라인 수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다. 1명의 선생님이 3명의 학생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에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시공간적 제약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관리형 과외’ 특성에 맞춰 학생들의 학습 의지를 고취시키는 한편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삼진아웃제’를 운영한다. 수업 무단 결석 및 과제 미수행, 테스트 미응시 등의 결격 사유 발생 시 경고가 주어지며, 3회 경고를 받은 학생은 수업을 받을 수 없게 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중고등학생 대상 모의 수업 결과, 1명의 선생님과 3명의 학생이 공부하는 시스템이 가장 높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 환경임을 확인하고, 오랜 기간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1:3 수업에 적합한 구성과 기능을 갖춘 화상 플레이어를 개발했다.

플레이어에는 정해진 시간 안에 집중해서 문제를 풀도록 하는 ‘스탑워치 기능’, 발표 시 학생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긴장감을 줄 수 있는 ‘발표 기능’, 강의 및 수업자료에 집중할 수 있는 ‘학생 화면 제어 기능’ 등이 도입됐다.

에스티유니타스 박형준 부대표는 “이번 관리형 과외 서비스에도 ‘1% 소수가 누리는 교육의 기회를 99%에게 전달하자’는 에스티유니타스 고유의 교육 철학을 반영했다”며 “전국의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