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LG, 4개 공익재단 이사장에 이문호 전 연암대 총장 선임

2018-07-30 19:35:07

LG 4개 공익재단( LG연암문화재단, LG연암학원, LG복지재단, LG상록재단 ) 이사장으로 선임 된 이문호 전 연암대학교 총장. (사진=LG)이미지 확대보기
LG 4개 공익재단( LG연암문화재단, LG연암학원, LG복지재단, LG상록재단 ) 이사장으로 선임 된 이문호 전 연암대학교 총장. (사진=LG)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연암문화재단, LG연암학원, LG복지재단, LG상록재단 등 LG의 4개 공익재단은 이문호(76) 전 연암대학교 총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LG에 따르면 이문호 이사장은 1966년 LG화학에 입사 후 LG 회장실 사장과 인화원장에 이어 LG연암학원이 운영하는 연암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원로경영자로서, 고 구본무 회장에 이어 LG 공익재단 이사장을 맡게 됐다.

LG 관계자는 “구광모 대표는 상당기간 경영에 집중하기 위해 직접 이사장을 맡지는 않았지만 선대회장이 우리 사회를 위해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자 설립한 공익재단에 깊은 관심을 갖고 계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G는 LG연암문화재단(1969년)을 시작으로 LG연암학원(1973년), LG복지재단(1991년), LG상록재단(1997년)을 차례로 설립해 문화, 교육, 복지, 환경 등 분야별로 전문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