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이녹스첨단소재, 2018년 2Q 실적 저점 하반기 성장기대

2018-07-27 17:12:53

[로이슈 김영삼 기자]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반도체 PKG용 소재 및 연성회로기판(FPCB)용 소재 전문 생산기업인 ㈜이녹스첨단소재는 27일, 영업실적(잠정) 발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623억과, 55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22.9%, 51.3% 감소한 실적을 시현했다.

상반기 전방산업의 스마트폰 성장률 둔화로 인해 FPCB용소재와 High-end Smart폰에 사용되는 소재의 판매량이 부진했던 것이 상대적으로 반도체 PKG용 소재 및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의 선방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의 주요 영향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하반기 디스플레이용 OLED 제품군 위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한 OLED 소형(모바일용)소재가 2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되고 있으며, 기존의 OLED 대형(TV용)소재와 함께 하반기부터 ㈜이녹스첨단소재의 실적 성장을 이끌고 향후 회사의 핵심 비즈니스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지난 7월 6일 중국 광저우에 “디스플레이 사업확대 및 해외 생산거점 확보”의 목적으로 현지법인 투자를 결정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투자에 대해서 “향후 이녹스첨단소재의 기존 아산사업장과 함께 핵심 사업장중 하나가 될 것이다”라며 “고객사와 함께 내년 하반기 중국 광저우 공장이 가동되면, 디스플레이 OLED사업은 국내외에서 큰 성장을 보일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