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맵퍼스는 국내 최초로 지난 5일에는 아틀란 앱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용 내비 SW인 ‘아틀란 트럭’의 일부 기능을 앱에서 적용해 화물차 모드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틀란 앱 내 ‘나의 차량정보’에서 화물차를 선택할 경우 차량의 높이, 중량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값에 따라 높이가 낮거나 중량 제한이 있는 시설물을 회피하는 안전한 경로로 안내한다. 높이 제한은 최대 4.2m, 중량 제한은 최고 40t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아틀란 앱 ‘화물차 모드 베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대형차 운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증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2일까지 아틀란 페이스북 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댓글에 아틀란 앱 ‘화물차 모드’ 이용 이미지를 캡처해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아틀란 앱 내에서 ‘나의 차량 정보’를 화물차로 설정한 후 다양한 이용 화면을 캡처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2만원권(20명), 편의점상품권 5000원권(2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아틀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맵퍼스 마케팅팀 김민성 팀장은 “이제 화물차 운전자들이 아틀란 앱에서도 대형차를 위한 길안내 기능을 강화한 화물차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화물차 운전자들이 아틀란 앱과 함께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운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