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장수시대 및 고령사회와 관련된 다양한 트렌드를 조사하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매년 1~2회 스페셜 리포트를 발간한다. NH투자증권측은 농협그룹의 일원으로서 중요한 기반산업인 농업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이번 농촌경제보고서를 준비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농촌경제보고서는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편에서는 자산과 소득 등 전반적인 농가경제 현황을 분석하고, 둘째 편에서는 농업인의 노후준비전략을 제시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셋째 편에서는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농지연금의 활용방안을 안내하고, 마지막 편에서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新농업인을 위한 귀농゙귀촌 관련 노하우를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농촌과 관련된 다양한 통계자료들을 기반으로 그 이면에 담고 있는 현상을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농촌경제보고서를 준비하였다”라며 “딱딱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농촌관련 속담들을 활용해 재미있게 풀어내려고 노력한 리포트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8 대한민국 농가경제보고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