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엔씨소프트 스푼즈, 롯데컬처웍스와 브랜드 제휴 체결

2018-06-21 18:58:48

20일 엔씨소프트 이재준 R&I 겸 AI 센터장(왼쪽)과 롯데시네마 오희성 마케팅부문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20일 엔씨소프트 이재준 R&I 겸 AI 센터장(왼쪽)과 롯데시네마 오희성 마케팅부문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로이슈 심준보 기자] 엔씨소프트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20일 롯데컬처웍스와 브랜드 제휴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스푼즈는 엔씨의 게임 캐릭터를 모티브로 개발한 캐릭터 브랜드로, 5종의 캐릭터(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가 가상의 섬 ‘스푼즈 아일랜드’에서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엔씨는 8월 중 스푼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미니게임을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App)에 선보인다. 이용자는 2주 간의 플레이 순위(상위 100명)에 따라 다양한 선물(영화 관람권, 팝콘 교환권 등)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모든 게임 이용자는 랜덤하게(무작위로) 영화 할인권과 매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롯데시네마는 스푼즈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영화 관람객은 롯데시네마 매점에서 스푼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올해 안에 ‘스푼즈 상영관’도 마련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이재준 R&I 겸 AI 센터장은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를 문화 공간 속에서 만날 수 있도록 롯데시네마와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며 “롯데시네마 앱과 영화관에 등장하는 스푼즈 캐릭터가 일상 속 즐거움으로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시네마 오희성 마케팅부문장은 “엔씨소프트와 캐릭터 브랜드 활성화 제휴를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귀여운 스푼즈 캐릭터를 롯데시네마의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여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스푼즈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