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LG유플러스 ’카카오리틀프렌즈폰’ 단독 출시

2018-06-11 17:25:33

LG유플러스가 12일 출시하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 홍보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12일 출시하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 홍보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는 12일 전국 영업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을 단독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등 친숙한 카카오 캐릭터 8종을 배경·잠금 화면, 아이콘, 케이스, 보호 필름 등에 적용한 어린이용 휴대폰이다. ‘삼성전자 갤럭시J3’의 안드로이드 성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위치조회, 유해 앱 사전차단 기능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실시간 위치 조회 기능이 이번 제품의 특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부모는 보호자용 앱을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위치 조회 시 자녀의 전면카메라를 동작시켜 주변 상황을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안심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범위 이탈과 진입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요일 별 일정 등록을 통해 해당 일정에 맞는 안심지역을 별도로 입력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자녀에게 유해한 콘텐츠를 사전 차단하는 제어·관리 기능도 지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보호자가 ‘카카오키즈(삼성 키즈모드 기반)’ 앱을 실행하면 자녀는 허용된 앱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으며, 통화·문자 등의 기능도 제한받는다. ‘카카오키즈’ 앱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부모가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는 ‘청소년 스페셜’ 요금제를 사용한다. ‘청소년 스페셜’은 월 정액 3만2890원(VAT 포함)으로 유·무선 음성통화, 문자, 데이터 750MB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요금제다. 이용 시 ‘비디오포털’에서 ‘교과 월정액’을 통해 교육 채널과 VOD를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전용 데이터 3GB를 별도로 쓸 수 있다. ‘교과 월정액’에서는 EBS 계열 5개 채널을 비롯 정철영어, JEI English, 대교 어린이 TV 등 총 15개 채널의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기존 피쳐폰 중심의 키즈 디바이스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부모는 안심할 수 있고, 아이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의 기기 색상은 ‘블루 실버’이며 구매 시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두 종류의 케이스가 모두 제공된다. 배경 및 잠금 화면은 카카오리틀프렌즈 캐릭터 8가지 중 원하는 것으로 설정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