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와 같은 서울 시내 고급 호텔들의 수요 증가가 새로운 호텔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호텔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세련된 놀이공간’으로 부상하며 특급 호텔들 사이에서도 객실 아이템 차별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호텔 숙박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호텔침구’가 각광받으며 최고급 침구 브랜드 ‘크라운구스(CROWN GOOSE)'를 선택하여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크라운구스는 미국 헐리우드 유명 배우, 해외 대부호들이 거주하고 있는 미국 비벌리힐스와 청담 명품거리 등에서 부띠끄 샵 등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구스다운이불 브랜드로 5성급 특급호텔인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콘래드 서울,’ ‘JW Marriot’, ‘그랜드힐튼’ 등이 주최하는 웨딩페어에 대표 리빙 브랜드로 참여한 이력이 있다. 특히, 크라운구스는 5성급 호텔들과 룸 패키지 컬래버레이션을 론칭하여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집에서도 손쉽게 호텔 침실을 연출하려는 신혼부부들이 증가하며 최고급 폴란드산 겨울/여름 구스이불, 호텔베개, 이중구조 구스다운 매트리스 토퍼, 프리미엄 100수이불 커버세트 등이 포함되어 있는 크라운구스의 웨딩패키지가 신혼침구, 혼수이불 필수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 세계에서 가장 고급 소재로 손꼽히는 원자재만을 수급하여 구스이불, 신혼이불 등을 제작하고 있는 크라운구스는 철저한 품질 관리 체계와 크라운구스 아트 파운데이션을 통한 예술 활동으로 최상류층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급호텔에 머무르는 활동은 일종의 ‘고급 브랜드 소비’와 연관되어 있다. 호캉스 문화를 소비하는 젊은이들은 객실 내의 특별한 소품 하나하나에서 유니크한 매력을 느낀다.
5성급 호텔을 찾는 소비자와 특급 호텔 관계자들이 크라운구스를 선택한 이유 또한 이러한 ‘차별화 전략’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박진수 기자 news@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