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코레일, 전 열차내 휴대용 산소호흡기 비치

2018-06-04 10:27:48

ITX-새마을 열차에 비치된 자동심장충격기와 휴대용 산소호흡기(사진=코레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ITX-새마을 열차에 비치된 자동심장충격기와 휴대용 산소호흡기(사진=코레일 제공)
[로이슈 김주현 기자]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최근 모든 열차에 휴대용 산소호흡기 설치를 완료 했다고 4일 밝혔다. 승객이 열차 내에서 갑작스런 호흡곤란 등을 겪을 때 바로 응급조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코레일에 따르면 산소호흡기는 KTX·ITX-새마을호에 열차 당 3개씩, 무궁화호.누리로.통근열차 내에는 2개씩 비치됐다. 휴대용 산소호흡기는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승무원에게 요청해 사용할 수 있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이미 2009년 7월부터 모든 열차에 비치됐다.

이로써 열차 내 천식이나 호흡곤란, 심정지 환자 발생했을 때 119구급차가 도착하기 전 적절한 응급조치가 가능해졌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위급상황 시 골든타임에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설치장소와 사용법에 대한 지속적인 안내를 하겠다”며 “국민이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