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예보, 창립 22주년 기념식 개최

2018-06-01 19:30:07

예금보험공사 곽범국 사장이 1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개최된 창립 22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예금보험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예금보험공사 곽범국 사장이 1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개최된 창립 22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예금보험공사)
[로이슈 심준보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1일 창립 22주년을 맞아 전현직 임직원들과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보 곽범국 사장은 창립기념사에서 “금융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는 예보에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의 모습에 대한 국민들의 눈높이와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공정한 업무수행과 함께 효율성과 공공성을 균형있게 조화시키고, 경제적 취약계층을 같은 눈높이로 보듬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과거 금융위기 극복 및 구조조정 경험을 토대로 예금자 보호와 금융시장 안정을 위한 제도개선을 차질없이 추진하자“라며 “개개인의 전문성을 조직의 역량으로 키워내고, 개인과 조직, 일과 삶, 노와 사의 조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공공기관의 책무를 완수하고, 세계 최고의 예금보험기구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다고 전해졌다.

창립기념식 후, 사장 및 노조위원장을 포함한 예보 임직원들은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아동보육시설인 ‘남산원’ 및 1부서1시설 결연기관 방문, 무료급식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