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간편인증·이체서비스 오픈

2018-05-04 16:19: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스마트뱅킹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해 간편비밀번호인증, 패턴인증, 간편이체 서비스를 오는 8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간편비밀번호인증'은 스마트뱅킹 이용 시, 기존 공인인증서의 복잡한 비밀번호 대신 숫자 6자리 비밀번호 설정만으로 계좌 조회 및 이체 등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서비스 신청 시 유효기간 3년의 인증서가 스마트폰 별도의 보안영역에 저장돼 기존의 보안방식보다 더 안전하게 인증서를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자신만의 패턴을 그려 로그인이 가능토록 ‘패턴인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지문인식과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방식과 더불어 패턴인증, 간편비밀번호 인증의 다양한 로그인 방법 중에서 본인이 선호하는 인증수단을 선택하여 스마트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간편이체'는 1일 1백만원 범위 내에서 보안카드나 OTP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단한 인증만으로 송금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알지 못하는 경우 카카오톡이나 휴대폰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송금이 가능하다. 송금인이 스마트뱅킹에서 이체금액을 입력 후 카카오톡 친구나 휴대폰 연락처 목록의 수취인을 선택하여 송금정보에 대한 메시지를 보내면 수취인이 확인 후 메시지에 포함된 URL에 접속해 수취계좌 정보를 입력하여 송금이 완료된다.

광주은행 디지털사업부 전철민 팀장은 “금번 오픈하는 서비스로 고객들은 한층 더 쉽고 빠른 스마트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며 “향후 IT기술의 발전에 따라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