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에는 청정원 블로그가 '민박집 알바생을 폭주기관차로 만들어버린 월남쌈만들기' 콘텐츠로 트렌드에 맞춰 높은 조회수를 올렸다. TV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에서 방영된 월남쌈 장면이 큰 화제로 떠오른 점을 활용한 시즌성 콘텐츠다.
TV프로의 파급력을 통해 자연스럽게 검색량이 증가하면서 청정원 자사 제품을 활용한 월남쌈 만들기를 블로그를 통해 공개, 평균 콘텐츠 대비 월등히 높은 조회수를 올렸다. 자사 제품만을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지 않고 심플하고 잘 정리된 워딩을 통해 소비자가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침이 확 고인다. 소스는 청정원이 최고인 것 같다", "조만간 집들이 해야하는데 레시피 잘보고 간다", "안그래도 효리네 민박보면서 월남쌈 해먹자고 했어요", "주말요리로 만들어 먹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라그룹 페이스북에는 '돌아온 신입사원 호세' 콘텐츠로 한라그룹에 관심있는 인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신입사원인 호세를 바탕으로 자사의 구석 구석을 살펴보는 영상을 통해 높은 조회수를 얻어 냈다.
영상은 지난달 3월 올라온 만도에 이어 두번째 영상이다. 한라인재개발원을 배경으로 회의실, PPT 발표, 사내 식당, 매점, 피시방 등의 다양한 복지시설을 소개했다.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진행되어 코믹한 설정이 영상의 포인트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시트콤한 배우의 연기로 위트를 더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이거 왜이렇게 웃겨, 기업 홍보 짱이다", "이 와중에 40초 뷰 짱 좋다", "한라인재개발원 소름이야"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