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K-water, 부산EDC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네이밍 공모

2018-04-23 17:18:57

부산EDC 스마트시티 공모전 포스터.(사진=K-water)이미지 확대보기
부산EDC 스마트시티 공모전 포스터.(사진=K-water)
[로이슈 최영록 기자] K-water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의 국민적인 관심과 호감도 향상을 위해 네이밍 및 슬로건을 오는 5월 14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중심인 세물머리 지역(219만4000㎡)은 지난 1월 29일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스마트시티 추진전략을 발표하면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선정됐다.

스마트시티는 ‘도시에 ICT・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접목해 각종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도시모델’로 다양한 혁신기술을 도시 인프라와 결합해 구현하고 융·복합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한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공기업인 K-water가 스마트 물관리 특화기술을 바탕으로 수열에너지, 분산형 정수시스템 등 혁신기술을 접목해 ‘물로 특화된 스마트시티’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교통·에너지·안전·생활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 솔루션이 구현되며 데이터 기반 스마트 도시운영으로 국가 신성장 동력이 창출되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전 홈페이지로 공모작을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부산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네이밍 및 슬로건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5월말 공모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작에는 대상 500만원(네이밍 300만원, 슬로건 2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