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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항공 전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국내 항공 부문 6년, 국제 항공 부문 4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쾌거

2018-03-27 20:05:44

(사진=아시아나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시아나항공)
[로이슈 임한희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에서 ‘항공 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7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에서는 6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4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 최신 기종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 위치기반서비스, 챗봇 등 IT 활용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익 증대 ▲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금년에도 ▲ 최신예 A350 항공기 LA, 시애틀 노선 투입 ▲ 시카고 노선 매일 운항 ▲ 베네치아, 바르셀로나 신규 취항 ▲ 부산~인천 환승 내항기 증편 운항 등을 통해 장거리 네트워크와 환승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창립 30주년의 해에도 항공 전 부문 고객만족도 1위를 석권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 2017년 12월 하순부터 2018년 2월까지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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