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공헌위원회는 新정부의 국정철학을 이행하고 국민과 열린소통을 통한 열린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2017년 12월 출범했으며, 서부발전 CEO를 위원장으로 사내위원 6명과 지역사회 이해관계자, 사회공헌전문가 등 사외위원 3명을 포함하여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했고, 다양한 지역사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회공헌관련 정책을 수렴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도입됐 다.
이번 사회공헌위원회에서는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2018년 사회공헌 추진계획(안)” 및 서부발전 업(業 )의 특성과 지역특성을 반영한 “발전소 온배수활용 한국형 스마트팜 구축사업(안)”을 심의했다.
정영철 사장직무대행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이해관계자와의 열린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부발전이 공공성을 강화하고 공동체와 상생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도록 사내․외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역경제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복지인프라 개선을 新사회공헌 3대 추진전략으로 도출하였고, “소셜 플라워(화훼농가 판로 및 복지기관 정서지원)”,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 사업”, “시니어 행복드림(고령자 친화기업) 지원사업”,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지역학생 학습멘토링)” 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