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매년 '나눔운동' 훈훈

'제5회 한가위맞이 대축제' 수익금 전액 저소득가정 복지사업 사용

2017-09-15 14:57:55

[로이슈 조동옥 기자]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이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솔마을6단지 내 주차장에서 “제5회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한다.

'제4회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장면이미지 확대보기
'제4회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장면
복지관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아 예부터 함께 나누고 즐기던 명절 문화를 되새기고 사라져가는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자하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다”면서 “올해가 5회째로 지역 내 기업체 및 유관단체, 상점, 개인의 후원 및 자원봉사자를 통해 만들어 지는 행사다”며 모든 이들의 마음을 모아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다고 밝혔다.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은 지역주민 1,000여명과 내외빈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이 진행되며, 기념식 후에는 지역주민 모두에게 무료로 장터국밥을 나누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또한 생활용품, 각종 의류, 신발, 장난감 등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사랑나눔 바자회와 파전, 족발, 순대, 떡볶이, 어묵탕 등 누구나 즐겨먹는 맛있는 음식축제인 먹거리장터, 떡메치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와 천연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흥겨운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지역 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김장나누기, 긴급의료비지원, 장학금지원 등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조동옥 기자 mgs54@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