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베트남 학교 물품 전달

2017-09-07 18:01:06

베트남 티엔케초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제공=현대오일뱅크)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티엔케초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제공=현대오일뱅크)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 지난 5일 베트남 썬남유치원과 티엔케초등학교에 사물함과 빔프로젝트, 컴퓨터 등 교육 물품을 전달했다.

1%나눔재단은 2013년부터 해외 오지 학교건립사업에 나서고 있다. 썬남유치원과 티엔케초등학교는 이 재단이 각각 1호, 2호 사업으로 추진, 설립한 곳이다.

이들 학교는 하노이에서 약 170km 떨어진 뛰엔광성에 위치해 있다.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가구가 절반 이상일 정도로 생활수준이 열악한 상황이다. 더구나 고립된 산악 지형으로 교통사정이 열악해 베트남 교육 사각지대로 꼽힌다.

1%나눔재단은 학교 건립 이후에도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교육 환경 개선에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이번에는 아이들이 그간 접하기 어려웠던 컴퓨터 등을 지원함으로써 주민들과 학교 관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남익현 이사장은 “해외 건립한 학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물품 지원은 물론 임직원 봉사 프로그램 등과도 연계해 현지 학생들의 교육 수준을 꾸준히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