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교도소, 모범수형자 27명 '가족만남의 날'

2017-08-28 18:58:49

대구교도소 내에서 모범 수형자 27명을 대상으로 가족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대구교도소 내에서 모범 수형자 27명을 대상으로 가족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교도소(소장 박호서)는 28일 소 내 직원교육실에서 모범수형자 27명을 대상으로 ‘수용자 가족만남의 날’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가족들이 정성들여 준비해온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그 동안 못 다한 이야기를 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애틋함을 나눴다.
특히 가족만남의 날 행사 이후 수용자 가족들이 교도소 내 시설들을 견학할 수 있도록 배려해 교정행정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참여한 수형자 A씨는 “어머님이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먼 곳까지 접견을 오시어 자식으로서 늘 마음이 쓰였는데, 오늘 행사에서 어머니와 그간 못 다한 이야기도 나누고 형과 형수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대구교도소 박호서 소장은“가족과의 유대강화를 위해 가족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수용자들이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출소 후 건전한 시민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