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국감정원, ‘북카페’ 개소 기념 청소년 독후감 공모 결과 발표

지난 21일 최우수상 2명, 우수상 6명, 장려상 22명 등 시상

2017-08-22 18:52:29

수상자(학생)들이 독후감 공모 시상식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한국감정원)이미지 확대보기
수상자(학생)들이 독후감 공모 시상식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한국감정원)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감정원은 지난 21일 5주 동안 실시했던 ‘KAB 열린 북카페’ 개소 2주년 기념 독후감 공모의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독후감 공모는 대구시에 거주하는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북카페의 개소 2주년을 기념해 학생들의 여름방학 기간 동안 실시했으며 우편 및 E-Mail로 독후감을 접수받은 결과 총 87건이 접수됐다.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심사를 한 결과 최우수상에 신매초등학교 유준우 학생, 성서중학교 하수은 학생, 대구외국어고등학교 노다겸 학생이 선정됐다. 또 부문별로 우수상 2인, 장려상에 초등부문 10인, 중등부문 5인, 고등부문 7인이 선정됐다.

시상식에 따른 포상금은 최우수상 2인에게는 30만원 상당, 우수상 6인에게는 20만원 상당, 장려상 수상자에는 5만원 상당의 상금과 전 참가자에게는 참가비가 수여될 예정이다.

독후감 시상식을 주관한 한국감정원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은 “지역주민들께서 독후감 공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어 감사드린다”며 “한국감정원 북카페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아 지역의 문화 수준을 높이고 학생들이 책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5년 7월 한국감정원 본사 1층에 개소한 ‘KAB 열린 북카페’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약 2500권의 도서 보유 및 무료 커피 제공으로 일평균 3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등 신서혁신도시를 대표하는 주민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