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허성무, 새정치민주연합 사무부총장에 임명

“지방이 존중받는 새로운 지방자치시대 열 수 있도록 최선”

2015-03-16 19:18:51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당(위원장 김경수)은 허성무 전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당 위원장이 중앙당 사무부총장에 임명됐다고 16일 밝혔다.

중앙당 사무총장실에서 지방자치 담당을 맡은 허성무 사무부총장은 부산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노무현대통령 비서실 민원제도혁신 비서관과 경남도 정무부지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새정치민주연합 창원시성산구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허성무새정치민주연합사무부총장.(사진제공=새정치연합경남도당)
▲허성무새정치민주연합사무부총장.(사진제공=새정치연합경남도당)
특히 허성무 사무부총장은 지난해 중앙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면서 당조직의 효율적인 운영과 강화, 정비를 통해 당원은 물론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치적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허성무 사무부총장은 “경남도 정무부지사와 경남도당 위원장으로서 당정을 함께 다뤘던 경험을 중앙당이 높이 평가해 발탁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지방자치 20년을 맞은 2015년 당과 국민과 함께 지방이 존중받는 새로운 지방자치시대를 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13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지방자치, 대외협력, 민원, 직능, 원외 등 5개 담당 사무부총장을 임명했다.

허성무 사무부총장은 1963년생으로 마산 출신으로 마산중앙고와 부산대를 졸업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