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동그라미재단, ‘동그라미에 빠진 지역파수꾼 이야기’ 출간

사회모델 혁신, 수익구조 개선 등 지속가능한 성장 노하우 공개

2015-01-09 21:07:08

[로이슈=손동욱 기자] 동그라미재단(구 안철수재단)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구하는 지역기업들의 성공보고서 <동그라미에 빠진 지역파수꾼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동그라미에 빠진 지역파수꾼 이야기>는 동그라미재단이 지난 2013년 사업공모 및 심사를 통해 선정, 지원한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 1기 기업들의 성장과정을 담은 자료집이다.

동그라미재단, ‘동그라미에 빠진 지역파수꾼 이야기’ 출간이미지 확대보기
동그라미재단(이사장 성광제)은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을 제외한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자료집은 동그라미재단이 선정한 7개 기업들이 6개월 동안 수행한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의 전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모델 혁신, 수익구조 개선, 청년 창업의 기본기 등 3가지 테마로 나누어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들이 변해가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 1:1 멘토링을 통해 진행한 문제 진단, 문제 해결방안 모색, 이행계획 및 실행 등의 과정도 수록했다.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 1기 기업은
▲동네방네협동조합(강원도 춘천시, 춘천 원도심 활성화 기여)
▲다누리맘(경기도 수원시, 다문화 산후관리사 양성)
▲미디어공동체완두콩협동조합(전라북도 완주군, 지역소식지 발행)
▲토닥토닥협동조합(대구시 중구, 지역주민 대상 전문 심리상담 제공)
▲꿈꾸는씨어터(대구시 남구, 지역 문화예술 성장 촉진)
▲틔움복지재단(광주시 북구, 장애인 일자리 창출)
▲무릉외갓집영농조합법인(제주 서귀포시, 농수산물 회원제 배송 프로그램 운영)이다.

동그라미재단 성광제 이사장은 “이번 자료집이 전국 각지의 지역기업들에게 지속적인 성장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경영지침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그라미에 빠진 지역파수꾼 이야기>는 동그라미재단 홈페이지(www.thecircle.or.kr)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