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법조·사회
정치
산업
경제
정책·지자체
오피니언
영상·포토
전체기사
법조·사회
일반사회
법원·헌법재판소
법무부·검찰
변호사·법무사
사건사고
교육
법조·입법·정책
판결
범죄학·범죄심리학
인사·부고
정치
대통령실·국회
정부부처·지자체
공기업·공공기관
국제
산업
산업일반·정책·재계
IT·전자·방송·게임
건설·부동산
자동차·항공
유통·생활경제
의료·제약
경제
경제일반
금융
증권
가상화폐·핀테크
정책·지자체
오피니언
기고
기자수첩
영상·포토
검색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 10명 중 8명 “먹는 코로나 치료제 국내 긴급 사용승인…. 관련주는 ‘KPX생명과학’”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1월 첫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주식 투자자들은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긴급 사용승인에 따른 관련주로 ‘KPX생명과학’을 꼽았고, 올해 전기 요금 인상을 예고한 ‘한국전력` 주가에 대한 반등 기대감을 나타냈다.3,463명이 참여한 “먹는 코로나 치료제, 국내 긴급 사용승인…. 화이자 관련주 1등 종목은?” 설문에서 79.4%는 ‘KPX생명과학', 20.6%는 ‘제일약품’을 선택했다. 지난달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한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의 긴급 사용승인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로&스탁] KPX생명과학, "최대주주 주식 매각 계획 무산"
KPX생명과학이 26일 매각 진행을 추진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드러났다.24일 KPX생명과학에 따르면 지난 10월 25일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재답변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검토했지만 계약 협의 과정 중 거래 상대방과 원만한 협의가 이뤄지지 않아 매각 진행을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앞서 KPX생명과학은 지난 10월 28일과 지난달 공시에서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검토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사항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답한 바 있다.
이전페이지로
1
다음페이지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