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여기어때 ‘여기어때 가이드팩’ 출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믿고 떠날 수 있는 패키지 여행 ‘여기어때 가이드팩’을 출시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전문성을 보장하는 ‘스타가이드’가 동행하는 특별한 여행 패키지다"라며 "가이드팩은 일본의 대표 여행 도시 다섯 곳을 골라 각각 테마에 맞춰 여행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의 카페 문화를 경험하는 도쿄의 감성 투어, 테마파크가 핵심인 오키나와, 일본의 전통주와 페어링 음식을 소개하는 후쿠오카, 영화를 테마로 즐기는 홋카이도, 후지산을 바라보며 트레킹을 하는 시즈오카 여행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여행은 스타가이드의 전문성이 핵심이다. 여행 테마에 맞춰 전문성과 경험이 뛰어난 여행 전문가
-
더존비즈온, KHF 2025서 의료 AI 에이전트 기반 지능화 혁신 제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17~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F) 2025’에 참가해 의료 기관의 디지털전환(DX)부터 AI 적용, 정밀의료로 이어지는 전방위적 의료 혁신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존비즈온은 AI·데이터 기반의 Medical Intelligence Platform을 중심으로 의료기관과 병원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비전을 선보였다"라며 "이를 위해 ▲의료 DX Zone ▲의료 AI Zone ▲정밀의료 플랫폼 Zone으로 구성된 부스를 마련하고 의료 현장의 발전과 혁신 단계를 직관적으로 소개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의료 DX Zone은 병원 인력·
-
코웨이,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물 추출 편의성과 위생성을 강화한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를 출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식당, 사무실, 학교 등 다중시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슬림한 디자인에도 총 12L의 풍부한 물 용량을 갖췄다"라며 "가로 폭이 26cm에 불과해 좁은 공간에서도 여유롭게 설치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물 저장고 용량은 냉수 3.5L, 온수 3L, 정수 5.5L로 넉넉해 물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물을 받는 추출구 부분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편의를 높였다. 기존 모델인 워터스탠드2 정수기보다 추출부 높이를 7.5cm
-
당근, ‘사기방지 국제 컨퍼런스’서 중고거래 사기 대응 전략 발표
당근은 경찰청 주최 ‘제3회 사기방지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해 중고거래 플랫폼의 사기 대응 전략 및 사례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당근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9월 16~17일 양일간 호텔나루 서울 앰갤러리에서 개최됐다"라며 "인터폴, UNODC, 영국 국가범죄청(NCA) 등 세계 각국 치안 기관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사기 대응망: 진화하는 위협에 맞선 공조 대응(Global Fraud Shield: Coordinated Defense against Evolving Threats)’을 주제로 국제 공조 전략부터 민관협력 강화 방안까지 폭넓은 논의를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컨퍼런스 둘째 날인 17일 진행된 ‘피해자 보호 정책 및 지원 전
-
한컴, PDF 추출 핵심 기술 글로벌 오픈소스로 전격 공개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AI 학습 및 활용 과정에서 고질적인 난제로 지적돼 온 PDF 문서 데이터 처리 병목 현상을 해소할 핵심 기술을 글로벌 오픈소스로 전격 공개했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오픈데이터로더 PDF(OpenDataLoader PDF)’는 한컴이 오랜 기간 축적한 문서 처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PDF 데이터 추출 엔진으로, 글로벌 AI 생태계 확산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허깅 페이스(Hugging Face)는 PDF 문서를 기반으로 한 약 4억 7,500만 건 규모의 대규모 데이터셋 ‘FinePDFs’를 공개했고, 이를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다"라며 "PDF는 전 세계적으로 AI 학습에
-
CGV,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 선보여
CGV는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5집 발매를 기념해 프리미어 상영회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상영은 오는 23일 발매되는 정규 앨범을 하루 먼저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22일 단 하루 전국 10개 CGV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어 상영회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에서는 6년 만에 발매되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5집 타이틀곡 ‘우리들의 순간’과 수록곡 ‘어쩌면 너는 이렇게도’의 뮤직비디오가 최초로 공개된다"라며 "또한 올 하반기 예정된 공연의 티저 영상까지 만나볼 수 있어 오랜 시간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색다른 설렘을 선사할 예정
-
[생활경제 이슈] 세라젬,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공식 후원 外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2025’를 공식 후원하고 현장에서 헬스케어 제품 체험 부스와 앰배서더 팬 사인회,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자사의 대표 제품인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과 V9, 휴식 가전 파우제 M6를 후원한다"라며 "마스터 V11은 우승자와 홀인원 상품으로 마스터 V9은 갤러리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세라젬의 프리미엄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이 처음으로 부상에 포함된다.
-
플레이오토&메이크샵, '25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 진행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플레이오토와 메이크샵이 지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린 '2025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에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17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플레이오토&메이크샵이 공동 부스로 운영하며 온라인 비즈니스 전 과정에 걸친 '원솔루션' 컨셉으로 서비스를 소개했다"라며 "3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총 1,900여명이 현장 부스를 방문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인 플레이오토는 하나의 관리자 계정으로 국내외 약 300여개 쇼핑몰의 상품 등록, 주문, 배송 등을 통합 관리할
-
[IT/방송이슈] 라온피플 자회사 라온로드 ‘360˚ AI 교차로 분석 플랫폼 개발’ 사업 수주 外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의 자회사 라온로드가 ‘360˚ AI 교차로 분석 및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실시간 교통 관제’ 정부 사업을 수주했다.AI 기반 스마트 교통 전문기업 라온로드(대표 이석중)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공동효과형)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360˚ 교차로 영상을 AI로 분석해 객체 및 이벤트 상황을 검지하고, 디지털 트윈 기술을 통해 실시간 관제와 예측을 지원하는 스마트 교차로 관제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이다.라온로드가 참여하고 있는 ITS 전문 컨소시엄은 유티정보㈜가 총괄하고 필베러, 한일에스티엠 등 기업들이 각 세부 과제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라온로
-
SOOP, 금산세계인삼축제서 팝업식당∙탐방대 운영
SOOP은 오는 20일(토)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에서 ‘SOOP 팝업식당’과 ‘스트리머 탐방대’를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유저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이번 축제 현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SOOP 팝업식당’은 셰프 출신이거나 요리를 좋아하는 SOOP 스트리머들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콘텐츠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장에는 중식 셰프 출신 스트리머 ‘일하는용형’과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백수저로 출연한 장호준 셰프가 참여해 금산 인삼을 활용한 간식을 선보인다"라며 "이를 통해 어린이와 학생들이 인삼을 맛있는 간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
-
진학사 캐치, ‘타겟 매칭 메세지’ 출시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기업을 위한 신규 서비스 ‘타겟 매칭 메세지’를 이달 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타겟 매칭 메세지’는 캐치가 보유한 67만 건의 활성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건에 맞는 인재에게 채용공고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이어 "경력, 직무, 출생년도, 학력, 전공 등 7가지 대표 조건을 활용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해, 공고에 꼭 맞는 지원자에게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기존 배너형 광고가 불특정 다수에게 공고를 노출하는 방식이었다면, ‘타겟 매칭 메시지’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에게 직접 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
SOOP, ‘모여라 더빙의 숲 시즌3’ 개최
SOOP은 오는 25일 예선을 시작으로 10월 2일 본선과 결승까지 이어지는 ‘모여라 더빙의 숲 시즌3 더 싱크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더빙의 숲’은 웹툰과 버추얼 스트리머가 결합해 새로운 형식의 무대를 선보이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라며 "스트리머는 웹툰 속 장면을 직접 연기하듯 더빙하며 자신만의 개성과 연기력을 보여주고, 심사와 평가를 거쳐 최종 무대에 오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시즌2에는 50여 명의 스트리머가 참가해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며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즌3는 디앤씨미디어의 인기 웹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제출한 더빙 영상을 기반으로
-
청호나이스 "침대 판매량 전년 대비 약 2배 상승했다"
청호나이스 침대의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침실은 단순한 수면 공간을 넘어 생활 중심 공간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 구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에 청호나이스는 올해 초 ‘깨끗한 잠’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CF를 공개하며 쾌적한 수면 환경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광고는 청호나이스의 핵심 가치인 ‘깨끗함’을 침대 제품에 담아내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청호나이스 침대 ‘듀얼드림’은 티타늄 포켓스프링을 적용해 안정적인 착와감을 제공한다. 2가지 강선의 독립 스프링을 7구역으로 나누어 배
-
CGV·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수익금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CGV는 다큐멘터리 필름 ‘처음 듣는 광복’ 상영을 통해 모인 수익금 5,540,370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처음 듣는 광복’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빙그레가 기획·제작하고 CGV와 협력하여 상영한 8분 15초 분량의 다큐멘터리 필름이다"라며 "해방 당시의 함성과 “대한 독립 만세!” 외침을 AI 기술로 구현해 담아낸 작품으로 지난달 8일부터 15일까지 전국 16개 CGV 상영관에서 단독 상영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영 기간 동안 ‘처음 듣는 광복’을 관람한 관객은 총 6,798명으로, 티켓가 1천원 중 광복절을 기념하는 의미로 815원이 적립돼 총 5,540,370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라며 "기부금 전액은 대한
-
CGV, 박찬욱 감독 함께한 ‘어쩔수가없다’ '이동진의 언택트톡' 상영
CGV가 제8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이자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인 ‘어쩔수가없다'를 <이동진의 언택트톡> 27번째 작품으로 상영한다고 16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오는 22~23일 양일간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해 전국 30여개 극장에서 상영된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동진의 언택트톡>은 CGV만의 비대면 시네마톡으로 이동진 영화 평론가의 심도 있는 해설을 들을 수 있어 영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싶은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라며 "2021년 레오 까락스 감독의 ‘아네트’를 시작으로 봉준호 감독의 ‘미키 17’까지 총 26편의 작품이 관객들과 만났다"라고 말했다.‘어쩔수가없다’는 박찬욱 감독과
-
산돌구름,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에 폰트 판매량 증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 윤영호)이 자사의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에 숏폼 영상과 굿즈 제작 수요가 급증하며, 관련 폰트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산돌 관계자는 "이 같은 현상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글로벌 흥행과 맞물려 있다고 분석된다"라며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케데헌은 이달 초 2억6600만 시청 수로 전체 넷플릭스 콘텐츠 중 역대 1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폭발적인 반응을 얻자, 팬들은 영화 속 장면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숏폼 영상과 패러디 굿즈를 제작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산돌 관계자는 "틱톡·인스타그램 릴스
-
잡코리아, ‘AI로 여는 고용서비스 오픈토크’ 참여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고용노동부 ‘인공지능(AI)으로 여는 고용서비스 오픈토크’에 인적자원(HR) 업계 대표로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12일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노동부가 개최한 이 행사는 ‘AI로 여는 고용서비스’를 주제로 공공·민간기관 및 AI 전문가가 모여 디지털 고용서비스 마스터플랜과 AI 기반 일자리 매칭 혁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라며 "오픈토크 방식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이창수 한국고용정보원장,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민간 채용 포털을 대표하여 참석한 윤현준 잡코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