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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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쏠야구’ 연간 이용고객 100만명 달성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야구 특화 플랫폼 ‘쏠야구’의 연간 이용 고객이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2019년 신한 쏠(SOL)에서 처음 선보인 ‘쏠야구’는 월간MVP, 올스타 팬투표 등 KBO 공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야구상식 퀴즈 ‘쏠퀴즈’ ▲승부예측 콘텐츠 ‘쏠픽’ ▲메타버스 팬미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야구팬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는 야구 특화 플랫폼이다.‘쏠야구’는 연간 이용 고객수가 꾸준히 증가해 매일 10만명이 접속하는 등 야구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 21년 12월 기준 연간 이용고객 100만명을 달성했다.특히 올해는 야구 찐팬인 진옥동 은행장의 아이디어로 야구 휴식기(스토브리그)에도 야구팬들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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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아동발달 에듀 스타트업 ‘창의발레소예’에 시드 투자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모바일 기반의 어린이 놀이문화 교육콘텐츠를 개발하는 ‘창의발레소예’(대표 백향은)에 시드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창의발레소예는 2019년 설립된 게임과 놀이를 통한 아동 심리 상담 및 신체 발달 플랫폼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이다.세계명작동화를 발레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명작동화 스토리로 각색해 AR기술로 구현한 발레 학습용 AR BOOK과 TV 미러링을 통해 교사의 발레 지도에 따라 부모와 함께 따라하며 학습하는 ‘창의발레소예’ 앱과 스크린에 키넥트 카메라를 연결해 실시간 합성 및 아바타로 창의발레소예 발레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인터렉티브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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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 카자흐스탄, 유럽부흥개발은행과 ESG 실행을 위한 그린 파이낸싱 추진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카자흐스탄 현지법인, 신한카자흐스탄은행이 유럽부흥은행(EBRD)과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해 그린 파이낸싱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카자흐스탄은행은 이번 그린파이낸싱 조달을 통해 5백만불 규모의 재원을 확보했고 친환경 기업에게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탄소중립전략(Zero Carbon Drive)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진출국가에서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그린 파이낸싱을 추진했다.특히, 이번 조달은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한 신한카자흐스탄은행과 현지금융기관의 협력사례로 의미가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향후 카자흐스탄 정부의 Green Economy 전환계획에 따라 현지 ESG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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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상시특별퇴직 실시
교보생명이 빠르게 변화하는 대내외 경영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에 한해 상시특별퇴직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번 상시특별퇴직은 인사 적체를 해소하는 한편,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신청대상은 입사 15년 이상인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기본급 48개월분의 특별퇴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여기에 자녀 장학금, 전직 지원금 등을 포함할 경우 직급에 따라 최대 4천만원이 추가로 지원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시특별퇴직은 고직급/고연령 인력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퇴직 위로금 등을 확대해 시행하는 것”이라며 “더 좋은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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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손해보험 ‘다이렉트 DIY 마이플랜 종합보험’ 출시
MG손해보험이 13일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DIY 마이플랜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G손보에 따르면 이 상품은 ▲암 ▲상해 ▲질병 ▲사망후유장해 ▲운전자비용 ▲생활비용과 관련된 다양한 담보 중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G손보 관계자는 “디지털이 익숙한 MZ세대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 가이드 기능과 플랜 추천 기능을 담았다”며, “언제든지 셀프보험설계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 등을 부가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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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오픈뱅킹 개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거치지 않고도 다른 금융회사 계좌 간 이체가 가능하도록 오픈뱅킹(Open banking)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또한, 오픈뱅킹 이용 시에도 별도의 탭(tap)을 통해 진입할 필요 없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의 첫 화면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을 강화했다.오픈뱅킹은 하나의 금융 앱 내에서 타 금융회사의 계좌 조회와 이체 등이 가능한 금융 서비스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7월 '내 계좌 관리'와 '가져오기' 기능에 중점을 둔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서비스 개편 전 카카오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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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
BNK경남은행은 오는 31일까지 ‘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페이북앱(App) ‘#마이태그 이벤트 코너’에서 ‘명서시장’을 태그한 후 창원 명서시장에 입점한 가맹점 126곳에서 경남BC카드(개인 신용/체크)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30%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할인 혜택은 매일 1회 최대 1만원까지 적용되며 5일장 및 병의원ㆍ약국ㆍ학원ㆍ귀금속 등은 가맹점 대상에서 제외된다.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페이북앱 내 혜택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카드사업부 한정안 부장은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시장상권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 중인 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에 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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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22년 상반기 신규직원 채용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450명 규모의 2022년 상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반 및 IT분야로 나누어 실시한다. 일반분야의 경우 광역시·도 단위로 구분하여 마케팅 역량을 갖춘 지역인재 420명을 선발하며 특히, 기업금융(RM) 및 자산관리(WM)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당 역량을 집중적으로 검증하고 대폭 우대할 예정이다.IT분야의 경우 30명을 선발하며, 디지털 자격증 보유자, ‘삼성 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이수자 등을 우대하고, 온라인 코딩 Test를 통해 프로그래밍 역량 등을 검증할 예정이다.이번 채용도 연령, 성별, 학력,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Open) 채용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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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금융그룹 '뱅뱅뱅&크크크' 모바일뱅크 부문 스타브랜드 2년 연속 대상
상상인금융그룹은 상상인저축은행(대표 이인섭)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대표 송기문)의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과 ‘크크크’가 ‘2021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大賞(CONSUMER CHOICE STAR BRAND AWARD)’ 모바일뱅크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산업별로 산업 동향 및 시장점유율을 분석하고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올 한 해를 빛낸, 2021년을 빛낼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상상인금융그룹의 계열 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업계 최초로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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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진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 페이크아이즈(대표 김석중)와 함께 개최한「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을 성황리에 마치고 시상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시상식은 권준학 농협은행장과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이 시상자로 참여하여 수상팀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이번 해커톤은 페이크아이즈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메타버스와 핀테크에 관심있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 총 37개 팀 121명이 ‘일반부’와 ‘학생부’로 참가하여‘메타버스에서 활용가능한 핀테크 서비스’를 주제로 가상 은행지점 구축, 크라우드 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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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언택트 시대 금융상담의 시작 ‘KB 화상상담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이용채널에 제한없이 대면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KB 화상상담 서비스’는 화상상담을 위해 별도의 앱 또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는 웹방식 서비스로 신분증 촬영, 비밀번호 확인 등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상담뿐만 아니라 금융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예·적금 신규, 신용대출과 같은 상담 업무에서 시작해 금융투자상품 등으로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화상상담 직원들의 전문적인 금융상담을 통해 영업점 창구 수준 이상의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한다는 계획이다.KB국민은행은 혼잡점포를 중심으로 화상상담 전용창구를 우선 시행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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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12월 15일 오후 5시 유튜브를 통해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세미나 주제는‘부린이도 투자하는 꼬마빌딩 – 상업용 부동산 투자 꿀팁과 전망’으로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 조규성 전문가가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반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내년 투자전망도 함께 제시한다.위드코로나 이후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와 함께 변이 바이러스 확대 및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우려가 혼재하는 상황에서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상업용 부동산의 최근 시장 동향과 투자시 핵심 고려사항까지 꼼꼼히 점검해 볼 계획이다.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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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화상상담창구 ‘디지털데스크’ 도입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고객이 화상으로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원격 화상상담창구‘디지털데스크’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디지털데스크’는 방문고객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직원으로부터 일반창구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화상상담창구를 말한다. 고객은‘디지털데스크’에 앉아 화면의 상담 연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상상담직원이 원하는 업무를 처리해 준다.‘디지털데스크’에서 가능한 업무는 예적금 신규, 각종 신고, 대출상담 등이며, 화상상담직원이 고객의 얼굴과 스캔된 신분증을 대조하고, 신분증 진위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사전에 손바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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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한화금융계열 3사와 디지털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한화금융계열 3사와‘디지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이창희 한화생명 신사업부문장,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개인솔루션 본부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각 사는 공동으로 디지털 신사업 추진을 비롯하여, 다자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과 증권 제휴서비스, 공동 상품 개발 및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첫 번째 공동사업은 우리WON뱅킹에 한화투자증권의 주식투자서비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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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시스템 전면 개편
미래에셋생명은 10일, 퇴직연금 가입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퇴직연금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IRP 모바일 가입, 신탁 비대면 계좌 개설, DC·IRP 가입자를 위한 비대면 투자성향분석 등 고객 편의성 개선과 ‘기금형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 도입 등 제도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 사전 구축의 두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앞으로 미래에셋생명 IRP에 가입하려는 고객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휴대폰 신분증 인식만으로 시중 증권사와 은행처럼 비대면 신탁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또한, 퇴직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패드를 통한 실시간 상담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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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기업혁신대상 국무총리상 등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 수상
신한카드는는 12월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제28회 기업혁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12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빅데이터학회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하는 ‘제21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경영자 부문 시상식에서 국회의장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연말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 수상 배경에 대해 카드업과 금융업을 뛰어넘는 ‘생활금융 종합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며 금융에 생활을 더해 론칭한 신한플레이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신한플레이는 기존의 간편 결제를 포함한 자산관리, 뱅킹 등 금융 고유 영역은 물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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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기업혁신대상 산업부장관상 수상
라이나생명보험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개최하는 ‘제28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코로나19 팬데믹 등 급격한 외부 환경 변화에 맞춰 빠르게 디지털 혁신을 도입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라이나생명은 금감원 발표 4년 연속 민원건수 업계 최저 및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생명보험 부문 1위 등을 달성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혁신은 기업은 물론 고객을 위해 꼭 필요한 우선 수행 과제”라며 “라이나생명은 꾸준히 혁신을 추구해 가치있는 일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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