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HUG, ‘2018년도 주택업계 CEO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 2018.11.07 11:55
+-
article box
2018 주택업계 CEO 워크숍에서 HUG 이재광 사장(아랫줄 우측 다섯 번째)과 대한주택건설협회 심광일 회장(아랫줄 우측 여섯 번째)을 포함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UG)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 6일 서울 쉐라톤 팔래스 호텔에서 주택업계 및 금융기관과 발전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8년도 주택업계 CEO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건설업체 74개사, 신탁사 6개사 등 주택업계 관계자들과 금융기관 CEO 및 임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HUG는 이번 워크숍에서 주택사업자에 대한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주택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최근 주택정책 변화와 HUG의 주요 업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민간아파트의 후분양 활성화를 위해 연 3.3% 저금리로 주택사업자의 자금조달을 지원하는 ‘후분양대출보증’과 지방 미분양사업의 자금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한 ‘모기지보증’ 등 현 시장상황에서 주택사업자들에게 유용한 보증상품을 설명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는 지난 25년간 총 1351조원, 1317만세대의 보증공급을 통해 서민주거안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주택업계와 함께 주택시장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