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LH, 국민이 참여하는 ‘설계VE 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 2018.11.06 12:41
+-
article box
2018년도 시민참여형 설계VE(Value Engineering) 경진대회에 참석한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는 고객중심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도시건설에 국민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는 ‘2018년도 시민참여형 설계VE(Value Engineering)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5일 진주혁신도시 LH 본사에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모든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자주 접하는 ‘근린공원의 가치향상’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전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전체 국민의 생활편익 증진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 공고를 시작으로 10월 최종 심사기간 동안 대학생, 가정주부, 전문가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의 참가자들이 총 41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최종 심사 결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올-리브(All-Live) 팀의 ‘이용자가 행복한 친환경 스마트 공간’(오픈 스마트 폴리, 에너지 놀이터, 스마트한 공원 테이블 제안)이 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 1건, 우수상 3건, 장려상 5건 등 총 10개의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LH 사장상 등 다양한 포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은 ”국민 여러분들이 보여준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보내주신 소중한 아이디어를 도시설계에 적극 반영해 국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