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남해해경청-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MOU

기사입력 : 2018.10.16 14:26
+-
article box
김홍의 남해해경청장과 공길영 원장 등이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16일 오전 남해해경청 5층 회의실에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원장 공길영, 이하 KOMERI)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은 양 기관이 서로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기술을 교류하고, 협력을 증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MOU 세부 협의 내용은 ▲연구사업 공동 수행 및 연구결과 공동 활용 ▲연구시설과 그 장비의 공동 활용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시험·인증 ▲기타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 협력 사항 등이다.


남해해경청은 선박 기자재 개발 분야를 선도하는 KOMERI와의 업무협약으로 해경 함정 승조원의 복지가 향상 되고, 해양안전 정책 집행시 내부 직원들의 만족이 국민의 안전과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홍희 남해해경청장은 “이번 양 기관 간 MOU체결은 해양경찰 장비관리 분야가 한 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해양조선사업 발전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국민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바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