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서울소년원, UFC해설위원 김남훈씨 초청 특강

기사입력 : 2018.10.05 17:41
+-
article box
김남훈씨가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고봉 중·고등학교(교장 고영종·서울소년원)는 5일 교내 대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UFC해설위원 김남훈씨를 초청해 ‘챔피언처럼 꿈을 이루는 방법’을 주제로 진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UFC해설위원, 프로레슬러, 작가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현재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교과서에 등재돼 있는 김남훈씨는 서울소년원 학생들에게 레슬링 기술을 시연하며 레슬링 기술에 대한 동영상을 보여주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이번 진로 특별 강연은 스스로를 위한 꿈을 꾸는 일, 그 꿈을 동료들과 함께 공유하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강연을 들은 서울소년원 한식반 학생 김모 군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끊임없는 노력과 특기개발로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낸 강사님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며 “함부로 살아왔던 지난날을 반성하고 강사님처럼 다재다능한 활동을 펼치면서 보다 생산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영종 교장은 “이번 강연이 학생들에게 환경을 탓하면서 무기력해지기 보다는 역경을 딛고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각계각종 인사들의 특강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인성교육 함양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