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숨파운데이션, 조선대 산학협력단과 블록체인 산학협력 체결

2018-08-24 09:26: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숨파운데이션(SOOM Foundation, 대표 박기업)이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블록체인 산학협력 연구계약을 맺고, 범용 치과표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숨파운데이션은 이달 18일 광주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조선대학교에서 산학협력에 관한 연구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숨파운데이션 박기업 대표 등 각 기관의 주요인사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연구계약을 통해 범용 치과표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블록체인화함으로써, 치과의료기관 내 개인 진료정보의 노출, 해킹, 호환부재 등에 대비하여 환자 정보 및 개별 치과의료기관내의 전체정보 보호를 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선대 산학협력단은 치과 전자의무기록의 표준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환경실태를 연구하고 숨파운데이션은 SOOM BaaS(Blockchain–as–a–Service)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치과표준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 숨파운데이션의 R&D센터를 운영중인 숨페이 코리아(SOOMPAY Korea)는 연구비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숨파운데이션은 조선대학교가 개발한 ‘뉴로아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고자 상호협력 중에 있다. ‘뉴로아이’는 조선대 치매국책연구단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치매관련 생체의료 빅데이터를 구축하여, 연령대별 한국인 표준 뇌지도를 작성해 개발한 치매 조기 예측 의료진단 보조시스템이다. 이와 관련하여 숨파운데이션은 의료전달체계 과정 중에 수반되는 개인의료정보의 노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기로 했다.
박기업 숨파운데이션 대표는 "이번 조선대학교와의 산학협력 연구계약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인 블록체인을 의료계에도 접목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 블록체인을 범상용화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의 혁신 또한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