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건국대병원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 2018.07.16 18:27
+-
article box
건국대병원 전경. (사진=네이버)

[로이슈 심준보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건국대병원과 의료 정보화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건국대병원은 최근 랜섬웨어 등 특히 보안 위협에 취약한 의료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으며, ISMS 보안 인증 및 국내 최초의 CSA STAR Gold 등급을 받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최종 서비스로 선정했다.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는 진료 예약이 이뤄지는 건국대병원의 홈페이지에 우선 적용될 방침이고, 향후 다양한 병원 내 시스템에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건국대병원은 "의료산업은 매일 방대한 양으로 새롭게 쌓이는 각종 의료 관련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전문 보안 인력이 다른 산업에 비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이 보안과 안전성이었고, 단 한 건의 보안 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큰 신뢰가 갔다"고 도입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더불어 "이번 선정의 또 다른 이유로 국내에 위치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데이터 센터를 꼽았다"며 "환자의 진료와 예약 정보 등은 민감한 개인정보인 만큼 해외 클라우드 기업의 서비스보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노하우가 주요했다"고 밝혔다.

NBP 류재준 부장은 "AI 플랫폼과 머신 러닝 기반의 챗봇 등이 도입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병원 관계자의 관심이 뜨겁다"며 "이번 건국대병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계기로 향후 많은 헬스케어 분야에 지속적인 도입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