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검은사막M, 대만에서 쇼케이스 개최...내달 29일 대만 정식 출시

기사입력 : 2018.07.11 18:03
+-
article box
현지 모델이 10일 대만에서 열린 '검은사막 모바일' 쇼케이스에서 게임을 직접 시연하고 있다. (사진=펄어비스)

[로이슈 심준보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 10일, 대만 타이베이 W호텔에서 대만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검은사막 모바일’을 8월 29일 정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지난 2월 28일 한국에 첫 출시된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8일 국내 갤럭시 게이머 데이터 기준 RPG게임 부문에서 최고 유저 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앱스토어 1위, 플레이스토어 2위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국내 출시 때부터 해외 진출 계획을 언급하며 첫 번째 진출 국가로 대만을 꼽아온 바 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대만은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의 성공으로 검은사막 IP의 영향력이 높은 지역”이라며 “펄어비스가 직접 서비스하는 검은사막 온라인은 지난해 1월 출시 후 수개월 동안 바하무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도 온라인 게임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만 내 쇼케이스 현장에는 TV 채널 및 주요 일간지, 게임 전문지와 인플루언서까지 100여 명의 취재진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대만은 우리가 만든 게임을 우리 손으로 직접 서비스한다는 설렘과 자부심을 준 곳”이라며 “대만 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글로벌 서비스 첫 시작을 함께하고 싶다”고 대만 진출 소감을 밝혔다.

부민 대만 지사장은 대만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며 “5개 클래스로 출시된 한국과 달리 대만은 총 6개 클래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추가될 클래스는 ‘금수랑’이며 금수랑은 한국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대만에서 18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정식 출시는 다음 달 29일로 알려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