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빗썸, 비대면 인증센터 앱 출시

기사입력 : 2018.07.09 09:55
+-
article box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빗썸이 모바일을 통한 암호화폐 거래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편의 증진에 나서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비대면 본인확인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인 ‘빗썸 인증센터’를 신규 출시하고, 기존 빗썸 모바일 앱 상에서도 간편하게 본인 인증과 고객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인증센터와 1:1 문의센터 기능을 확대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빗썸 인증센터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세계 최초로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점이다.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어디서든 인증이 가능한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은 현재 금융권 일부에서 점차 도입되는 추세다. 이로써 레벨인증부터 본인확인, 보안비밀번호 및 OTP 초기화까지 다양한작업을 모바일로 손쉽게 완료할 수 있다.

특히 카메라나 보안 앱과 같은 별도의 앱을 실행시켜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신분증 촬영부터 서류 제출까지 모든 인증 작업을 최대 5분 내에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어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 본인확인 단계에서 신분증 촬영, 전송 후 상담원과 바로 1대1 영상통화 인증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영상 종료 버튼을누르거나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 통화로 전환되는 자동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상통화 인증 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빗썸은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빗썸 모바일 앱도 한층 기능을 강화시켰다.


먼저 모바일 인증센터의 기능을 더 강력하게 개선했다. 이로써 본인 인증 작업을 ‘빗썸 인증센터’와 ‘빗썸’ 두 종류의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고, 기존에PC나 상담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했던 불편함이 개선됐다. 다만 추가 인증을 위한 영상통화 기능은 ‘빗썸 인증센터’ 앱에서만 가능하다.

고객들은 본인 인증 레벨에 따라 요구되는 인증절차를 수행하고 증빙 자료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특히 인증 레벨 3의 경우 인증에 필요한 서약서 다운로드부터 자필 작성,서약서 및 신분증 첨부 기능을 앱 내에서 모두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빗썸 모바일 앱 인증 서비스는 메뉴 중 마이페이지>인증센터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증빙자료 첨부를 통한 인증 절차는 보안을 위해 관리자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현재 빗썸의 서비스 레벨은 총 4단계로 구분되어 있다. 레벨 1 ‘회원가입’은 SMS 인증과 E-mail 인증을 통해 가능하며, 레벨2 ‘본인인증’ 단계에서는 휴대폰, 아이핀(i-PIN),신분증(여권 가능)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 과정을 밟게 된다. 1일 출금한도 3억 원의 레벨 3은 출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서약서 작성’ 단계로 깨끗한 거래를 약속하는 서약서를다운로드 받아 자필 서명 후 신분증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1일 출금한도 20억 원의 마지막 레벨4는 ‘거주지 증명’ 단계로 발급 3개월 이내의 거주지 증명서를 제출하면 레벨에해당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인증센터를 이용하면 레벨4까지 휴대폰을 이용해 진행할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