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적십자사,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심폐소생술 체험부스 운영

기사입력 : 2018.03.01 10:11
+-
article box


[로이슈 편도욱 기자] 행정안전부와 현대자동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주최한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 1, 2관에서 열렸다.

이번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에는 심폐소생술 체험부스를 비롯해 어린이 지진대피체험, 화재대피체험, 항공기 안전체험, 교통안전 인터렉티브 VR체험, 완강기체험, 약물안전체험 등 3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응급처치강사봉사회 강사가 직접 참여한 심폐소생술 체험부스는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해 위급상황시 대처법을 시민들이 직접 실습을 통해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서울시에서 열리는 축제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심폐소생술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명을 지키는 골든타임인 5분의 기적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일반시민 및 학교, 기업 등 단체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