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동서발전, 사우디 중소기업제품 판로개척사업 시행

기사입력 : 2017.11.21 18:06
+-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주)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중동지역 전력시장 수출거점화를 위해 협력중소기업 7개사와 함께 사우디 전력청과 바레인 수전력청을 방문하여 중소기업제품 판로개척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동 수출촉진단에 참여한 기업들은 사우디전력청(SEC)과 현지 EPC사, 중동지역에 진출한 국내대기업 담당자와 함께 전력플랜트 건설 및 인프라 구축에 사용되는 전력기자재 구매상담회를 통해 총 800만불의 현장계약을 이뤘다. 또한 현지 바이어로부터 기업의 현지공장 설립을 위한 1800만달러 규모의 투자유치 2건도 이끌어냈다.

동서발전은 협력중소기업의 제품개발부터 해외판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중동 파워 실크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기업과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형성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현지화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방향으로 중동지역 전력기자재시장이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동서발전은 지난해부터 협력중소기업의 현지화를 지원했으며, 공동연구 개발한 제품 중 현장 실증화를 통해 성능이 입증된 APM테크놀리지스사 제품을 현지화하여 ‘해외진출 1호기업 개소식’을 개최했다.


수출촉진단에 참가한 협력중소기업 관계자는 “사우디 전력시장 진출을 위해 벤더등록을 수없이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이번 중동 수출촉진단 참가를 통해 벤더등록 성공기업의 노하우와 경험, 사우디전력청의 설명을 직접 듣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벤더등록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국동서발전은 해외전시회 참가, 수출상담회와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수출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과 수출지원 뉴플랫폼인 ‘파워실크로드 프로젝트’ 등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