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주간팟캐-10월3주]점입가경 코미디 팟캐 제왕 경쟁…송은이&김숙 vs 김생민

기사입력 : 2017.10.26 17:05
+-
article box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미디 팟캐 제왕 자리를 두고 '송은이&김숙 비밀보장'과 '김생민의 영수증'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26일 팟빵이 로이슈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10월 3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전주 김생민의 영수증에게 코미디 팟캐스트 순위 1위를 양보했던 '송은이&김숙 비밀보장' 10월 3주에는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종합 순위에서는 '송은이&김숙 비밀보장'이 4위를 차지하며 전주 4위였던 김생민의 영수증을 5위로 밀어냈다.

이같이 코미디 팟캐 1위 경쟁이 가열되면서 다른 코미디 팟캐스트의 선전도 이어지고 있다. 우선 맘마이스가 종합순위에서 전주대비 36 순위가 상승, 8위를 차지하는 괴력을 보였다. 이어 코미디 팟캐스트인 '수다맨'들도 전주대비 2순위 상승하면서 9위를 차지했다. 이같은 코미디 팟캐스트의 상승은 시사정치 팟캐 일색이었던 팟캐스트 종합순위의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김용민 브리핑', '[트위터매거진] 새가 날아든다' 등 정통 시사정치 팟캐가 종합순위 최상위를 지키고 있는 상태다. 이어 정치신세계와 SBS 정봉주의 정치쇼 등이 탄탄하게 허리를 지키고 있다. 이같은 시사정치 팟캐스트의 화려한 라인업 사이를 코미디 팟캐스트가 파고들면서 팟캐 청취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상태다.

한편, 'tbs 정봉주의 품격시대'가 순위가 38순위 급상승하는 눈길을 끌었다. 17일 업로드된 241회에서 긴급체포된 추명호 전 국정원 원장에 대한 내용을 다룬 것이 화제가 됐다. 해강 팟캐는 종합순위 17위에 랭킹됐다.

세부적으로 도서 순위에서는 '김도연의 책읽는 다락방'의 순위 상승이 돋보였다. 해당 팟캐에서는 지난 18일 오프라인 낭송 모임이 개설됐다. 해당 모임은 팟빵을 통해 신청자 모집했다. 도서순위에서 4순위 상승, 15위를 차지했다.

경제순위에서는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ETF 투자'내용을 다룬 '주식에 미치다'가 16순위 상승, 6위를 차지했다. 지난 17일 업로드된 에피소드에서 ETF 투자가 뜰 수밖에 없는 이유와 투자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코미디 팟캐에서는 '잡스러운 연애'의 순위 상승이 돋보였다. 14일 업로드된 에피소드에서는 팟캐스트계의 거물로 불리는 최욱 출연하면서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청정구역 출연이 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김묘성기자 매력도 순위 상승에 한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순위에서 7순위 상승, 7위를 차지했다.

교육 및 기술 순위에서는 '[만인만색 역사共작단]다시또역시'가 8순위 상승, 15위를 차지했다. 해당 팟캐에서는 14일 업로드된 '식민사학의 카르텔을 밝혀라' 에피소드에서 고려대학교 김현구 명예교수님을 초청해 이덕일과의 명예훼손 사건에 대한 특별 인터뷰가 진행됐다.

건강 및 의학 팟캐에서는 'mabo 마음보기연습'가 청취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 지난 17일 업로드된 에피소드에서 수능이 다가오는 수험생들을 위해 집중력을 짧은 시간안에 극대화할 수 있는 명상의 비결을 알려 줬다. 해당 순위에서 5순위 상승, 19위를 차지했다.
article box


article box



article box


article box


article box


article box


article box


article box


article box


article box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