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세이브(SAIB), 성년의 날 맞이 ‘스무 살, 그녀에게’ 기부 캠페인 진행

2020-05-15 09:11: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티메이트 코스메틱 브랜드 세이브(SAIB)를 운영하는 세이브앤코(대표 박지원)는 성년의 날(5월 18일)을 맞아 오는 5월 20일까지 세상의 모든 스무 살의 여성들을 응원하는 특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에 만 19세가 된 성년이 성인이 되었음을 축하하는 기념일로, 올해는 2001년생이 그 대상자다. 보통 성년의 날에는 향수, 장미, 키스 3가지를 선물한다. ‘향수’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향기를 풍기는 좋은 사람이 되라는 의미, ‘장미’는 무한한 사랑과 열정이 계속되길 바란다는 의미, ‘키스’는 책임감 있는 사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성년이 된다는 것은 스스로 결정권을 갖고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사랑과 성(性)에 대한 것도 마찬가지다.
세이브앤코는 주체적이고 건강하게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성교육 책자를 포함한 “스무 살, 그녀에게” 선물 세트를 출시하였다. 특히, 판매 수량에 맞추어 이번에 성년이 되는 여성 보호종료청소년에게 동일한 제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보호종료청소년이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다가 만 18세가 되어 그동안 살던 시설에서 의무적으로 퇴소하게 된 청소년을 말한다. 세이브앤코는 ‘사단법인 들꽃청소년세상’과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 센터’를 통해 이들에게 후원을 진행한다.

세이브앤코 대표 박지원은 “성에 대한 주체성과 책임을 갖는 성인으로 성장하는 여성들에게 올바른 성 지식을 전하고자 한다. 또한,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보호종료청소년들도 함께 축하받을 수 있도록 기부 캠페인으로 기획했다.” 며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했다.

시설을 퇴소한 보호종료청소년들이 물리적·의지적·사회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커뮤니티케어센터’ 김충헌 센터장은 “보호종료아동들에게 스무 살은 설렘이라는 감정보다는 홀로서기에 대한 막연함과 불안함으로 경제적 어려움, 주거 문제 등 실질적인 문제를 먼저 생각하다보니 ‘성’이라는 문제에 대해 취약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들에게 건강권과 성적자기결정권에 고민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고 전했다.
세이브(SAIB)가 준비한 “스무 살, 그녀에게”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플라워 서비스 BLOOME의 장미 꽃다발과 화병, 성교육 책자, 세이브 프리미엄 콘돔, 세이브 인티메이트 수딩 젤, 세이브 파파버블 수제 캔디, 세이브 아티초코 초콜릿, 하트 버블 파우치, 메시지 카드, 스티커 팩 등으로 구성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세이브앤코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스무 살, 그녀에게” 기부 이벤트를 응원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세이브의 공식 인스타그램(@saibnco)’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지의 메시지와 함께 친구를 태그한 댓글을 남기면 1,000원씩 적립하여 기부를 늘린다.

세이브앤코의 브랜드 세이브(SAIB)는 사회에 만연한 성에 대한 보수적이고 가부장적인 편견(BIAS)을 뒤집고자 시작되었다. 섹슈얼웰니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여성이 콘돔을 소지하고 구매하는 것에 거부감이나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도록 디자인되었으며, 라이프스타일, 뷰티케어 제품처럼 자연스럽고 건강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이브는 불필요한 유해물질을 배제하고 필수적인 성분만 남긴 안전한 제품을 만든다. 특히, 대표 상품인 세이브 프리미엄 콘돔은 출시 이후 40만 개 이상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이브는 판매 수익의 10%, 캠페인 상품 판매 금액의 100%를 성 평등과 여성 권리, 건강한 성문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젠더 이슈와 여성 건강, 여성의 성에 관한 주제를 다루는 자체 콘텐츠 ‘SAIB–SAID’를 운영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