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남부발전 등 부산 8개 공공기관, '찾아가는 기업설명회' 성료

2019-12-13 17:42:45

지난 12일 경성대에서 열린 8개 공공기관 합동 기업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이 남부발전의 발표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남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2일 경성대에서 열린 8개 공공기관 합동 기업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이 남부발전의 발표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남부발전
[로이슈 전여송 기자]
남부발전, 주택금융공사 등 부산지역 8개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시행한 ‘찾아가는 기업설명회‘가 300여명의 부산지역 대학생 참여 속에 성료했다. 참여 학생들은 맞춤 취업서비스 제공에 유익했다는 평이다.

한국남부발전은 지난 12일 우수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경성대학교 프레지턴트 홀에서 마련한 기업설명회에 지역 대학생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부경대, 부산대, 동아대에 이어 네 번째로 열린 기업설명회는 부산 8개 공공기관이 정보 제공을 통해 지역 대학생과 소통을 강화하고, 우수한 지역인재 채용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고 전했다.

남부발전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외부 전문강사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에 이어 8개 기관별 기업설명이 진행됐으며, 기관별로 선배와의 대화 등 맞춤형 상담도 시행됐다.

기업설명회에 참여한 경성대 행정학과 박보민 학생은 “부산 소재 8개 공공기관이 한 자리에 모여 취업정보를 제공해 유익했다”며 특히 “기관별 취업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생생한 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설명회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부산 8개 공공기관의 합동 기업설명회는 한 자리에서 여러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음은 물론, 상호 소통을 통해 필요한 정보 습득이 가능해 시간 절약과 효율 측면에서 대학생 등 구직자에게 매우 도움이 된다”며 “향후에도 남부발전은 지역인재를 넘어선 준비된 인재를 육성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