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JTI 코리아, 한국 및 아시아 태평양 ‘2020 Top Employer’ 선정

2019-12-14 07:29:00

JTI코리아의 2020 Top Employer 선정 안내 이미지. 사진=JTI코리아
JTI코리아의 2020 Top Employer 선정 안내 이미지. 사진=JTI코리아
[로이슈 심준보 기자]
담배 및 전자담배 기업 JTI(Japan Tobacco International) 코리아가 최고 고용주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를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JTI코리아는 ‘2020 Top Employers(최고의 직장)’에 선정됐으며, ‘아시아 태평양 Top Employer’로도 선정됐다.

종합 평가에 따르면, JTI 코리아는 모든 직원들에게 뛰어난 근무 환경과 조건을 제공하고, 훌륭한 인재 양성에 힘쓰며 직원 커리어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Top Employers Institute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제적인 인사 평가 기관이다. 지난 25여 년간 매년 5개 대륙 119개국/지역의 조사를 거쳐 전세계의 Top Employer를 선정해왔다. 선정 대상에는 직원 복지 우수 기업, 기업 전반에 걸쳐 직원 역량 개발에 힘쓰는 기업, 고용 관행 최적화에 지속적으로 힘쓰는 기업 등이 포함된다.

인증을 위해서는 인재 전략, 인력 계획, 인재 개발, 리더십 등 10개 주제와 관련된 600개의 질문들과 HR(Human Resource 인적관리) 모범 사례에 대한 설문 조사가 진행된다. 이후, 기업의 인사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적 분석, 조사된 정보의 유효성과 데이터 정확성을 확인하는 내∙외부 전문가들의 검토 절차를 통해 인증을 받게 된다.
JTI 코리아 류지웅 인사 전무는 “우리는 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직원들이 회사에서 행복하게 일하며 커리어 개발을 위한 최적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인적자원에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JTI 코리아의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자원인 우리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1992년에 설립된 JTI 코리아에는 약 500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국에 1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