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울산해경, 동구 방어진항 좌초 위험 선박 긴급구조

2019-11-20 18:55:30

방어진해경파출소 연안구조정에서 좌초 위험선박으로 예인줄을 연결하고 있다.(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방어진해경파출소 연안구조정에서 좌초 위험선박으로 예인줄을 연결하고 있다.(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임명길)은 20일 오전 동구 방어진항에서 입항 중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관고장으로 인해 좌초 위험에 처한 선박을 긴급 구조했다고 밝혔다.

울산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3분경 유류를 적재하기 위해 방어진항으로 입항 중이던 29톤급 자망어선 N호(감포선적, 승선원 6명)가 방어진항 입구를 통과 후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관 고장을 일으켜 표류하게 되자 선주 K씨가 방어진 해경파출소를 방문해 신고했다.
울산해경은 방어진해경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으로 급파, 강한 바람으로 인해 급격하게 암초 해역에 가까워지던 N호에 접근, 지체 없이 예인줄을 연결해 긴급 구조했다.

울산해경 관계자는 “좁은 수로에서의 기관고장은 좌초·충돌 등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해경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