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 대상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 시행

2019-11-19 19:26:25

남동발전은 19일 협력중소기업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남강권역 중소기업 협의회 2개사와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를 시행했다. 사진=남동발전
남동발전은 19일 협력중소기업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남강권역 중소기업 협의회 2개사와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를 시행했다. 사진=남동발전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19일 협력중소기업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남강권역 중소기업 협의회 2개사와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남동발전에 따르면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는 기술·재정적 능력이 취약한 산업재해보상가입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하여 안전진단 및 안전시설 개선,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10월 7일, 협력중소기업의 사업장을 방문하여 안전진단을 시행하였고, 이러한 진단 결과에 따라 사업장의 불안전한 시설을 개선하고, 안전용품 및 ‘산업안전보건법’ 관련 책자를 지원했다고 전했다.

또한 협력중소기업 직원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사후 안전관리시스템 구축과 기술 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협력중소기업의 사업장을 개선하여 안전한 작업현장을 조성했으며, 오는 2020년부터는 사외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 사업장을 신청받아 안전 멘토링 서비스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