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준법지원센터, 홀몸노인 4가구 주거환경개선

2019-11-18 21:22:37

사회봉사대상자들이 홀몸노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홀몸노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창원준법지원센터(소장 조성민)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5일까지 농촌지역 홀몸 노인 4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사회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농협중앙회경남지부 창원시지부와 의령군지부를 통해 예산과 홀몸 노인 가구를 추천받아 창원준법지원센터에서 특기대상자를 지원해 이뤄졌다.
사회봉사대상자들은 도배․장판 및 싱크대, LED등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작업에 나섰다.

수혜를 받은 할머니(80)는 “50년이 더 된 옛날 흙집이라 도배를 해도 깨끗한 느낌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내려앉은 천정과 울퉁불퉁한 벽면까지 수리해주어 마치 새집이 된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창원준법지원센터 최웅식 집행과장은 “농촌지역에는 지은 지 20~30년이 훌쩍 넘은 주택에서 생활하고 있어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된 노인들이 많이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에서 생활하는 홀몸노인들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