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서구시니어클럽 이해중 실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보건복지부 주최 '인구교육 창작동화 공모전'서

2019-11-18 15:19:39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는 부산서구시니어클럽 이해중 실장.(사진제공=부산서구)이미지 확대보기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는 부산서구시니어클럽 이해중 실장.(사진제공=부산서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서구시니어클럽은 이해중 실장이 보건복지부 주최 ‘인구교육 창작동화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해중 실장은 사회복지사 아빠의 이야기를 담은 ‘아빠 새끼발톱은 왜 까메?’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1월 15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에서 '저출산‧고령사회, 삶의 뉴 플랜 인구교육'을 주제로 한 제6회 인구교육 공개토론회(포럼)와 함께 진행됐다.
부산서구시니어클럽 이해중 실장은 “2019년 부산100인의 아빠단 3기 활동 등 육아의 도움자가 아닌 주체로서 살아보았다. 아빠 그리고 남편으로서 육아는 도와주는 것이 아닌 함께하는 것이라는 것을 꼭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며 가치키움의 중요성을 강조 했다.

한편 수상작들은 작품집으로 엮어 ‘세상에서 우리 가족이 제일 좋아요’라는 동화책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