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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H-소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2019-11-18 13:56:12

H-소셜 크리에이터 단체사진.(사진=현대자동차)
H-소셜 크리에이터 단체사진.(사진=현대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 15일 선릉 스파크플러스에서 ‘H-소셜 크리에이터’ 약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5개월간 구체화한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5년부터 시작된 ‘H-소셜 크리에이터’는 친환경, 교통안전, 미래세대 성장, 이동혁신 등을 주제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제안을 진행하는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1인 모빌리티 서비스 ▲안전벨트를 즐겁게 습관화 하기 위한 ‘안전하길 빔’ 기술 개발 ▲환경오염물질인 비닐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현대자동차만이 할 수 있는 가치를 제안하는 등 대학생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다.

‘H-소셜 크리에이터’는 이번 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사회혁신가 과정을 수료했고, 성실한 활동으로 선발된 우수팀은 제주도의 소셜벤처를 탐방하고 경험하는 ‘제주 인사이트 트립’의 기회가 주어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 젊은 사회혁신가를 육성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회문제 해결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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