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울산고용노동지청, 동절기 건설현장 기획감독

11월 18일~12월 6일 울산 관내 건설현장 26개소 대상

2019-11-16 10:37:15

고용노동부울산지청.(사진=전용모 기자)
고용노동부울산지청.(사진=전용모 기자)
[로이슈 전용모 기자]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지청장 김종철)은 겨울철 대형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1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울산 지역 건설 현장 26개소에 대해 불시 감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독은 갈탄 및 방동제로 인한 질식·중독사고, 난방을 위한 화기·전열 기구 취급 및 용접·용단 작업으로 인한 화재·폭발 등 동절기 대형 사고 예방 조치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또한 건설 현장의 사망사고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추락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난간, 덮개 등 추락 방지 시설도 점검한다.

법을 위반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형사처벌 및 과태료 처분, 작업 중지 명령 등 엄중하게 조치하고, 공사 감독자(발주자, 감리자)에게 감독 결과를 통보해 현장의 위험 요인에 대한 안전 조치를 철저히 관리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김종철 울산지청장은 “이번 감독을 통해 겨울철 취약 사고와 건설업에서 다발하는 추락재해를 예방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건설현장 사고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