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블랙프라이데이’ 전초전, 카드사‧온라인 쇼핑몰 ‘직구족’ 잡기 나서

2019-11-15 20:04: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이 다가오면서 국내에서도 11월 한달 간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대규모 할인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대규모 할인 행사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블랙프라이데이는 매출전표에 판매 기록이 검은색 잉크로 빈틈없이 기록된다는 데서 비롯한 것으로, 미국의 추수감사절 직후의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광범위한 할인판매 행사 기간을 의미한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29일이지만 이미 전세계적인 할인이 시작됐다.
해외직구에 적절한 시기인만큼, 카드사들의 할인 혜택이 이어지고 있으며, 11월에 들어서면서 한국에서도 할인 대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22일까지는 정부에서 민간 주도로 바뀐 코리아 세일페스타도 진행돼 보다 많은 업체들의 다양한 품목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을 전망이다.

신한카드는 최근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닷컴과 중장기 협력계획을 발표했다. 15일부터 한달 간 아마존닷컴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할 경우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고객이 아마존닷컴에서 130달러 이상 구매할 경우 10달러, 500달러 이상 구매할 경우 30달러 등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배송 대행지를 통해 구매하는 상품까지 할인하는 등 적용 범위를 넓혔다.

현대카드 역시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인 29일 오전 9시부터 아마존닷컴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시 15%, 최대 75달러까지 청구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70, 뉴욕 왕복항공권(1등석)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마스터카드 브랜드가 탑재된 삼성‧KB국민‧현대‧하나카드 고객은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결제할 경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달러 이상 결제할 경우 3달러, 70달러 이상 결제하면 15달러를 할인해주며, 하나카드 이용자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9달러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 할인 행사가 많은 달인만큼 개별 브랜드들의 온라인몰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LAP은 공식 온라인몰인 ‘더에이몰(TheAmall)’에서는 19년도 가을과 겨울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에스더포뮬러 역시 공식 온라인몰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가할인과 함께 할인쿠폰이 지급될 뿐만 아니라 11월 한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타임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슈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폴더(Folder)는 오는 18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89%의 할인폭으로 진행하며, 총 70여 개의 국내외 스니커즈, 의류, 잡화 브랜드가 참여해 2,000개 이상의 할인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단 1시간 동안 3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증정하고, 스마일페이 혹은 페이코 결제시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웨딩 메이크업 브랜드 멀블리스도 18일 오후 12시까지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개 품목을 제외한 멀블리스 전 제품, 약 80여개의 제품을 990원에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간 내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수량 웨딩프레그런스 캔들 본품을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