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국세청,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세정지원 간담회 개최

2019-11-13 18:16:30

[로이슈 김영삼 기자] 국세청은 김현준 청장이 13일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를 방문해 중소기업 대표 등과 세정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김현준 국세청장이 직접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납세자들의 어려움을 정확히 파악’해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납세자들의 어려움을 덜고자 최근 마련된 납세담보 면제요건 완화, 성실히 협조하는 납세자에 대한 조사 조기 종결 등의 세정지원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국세청은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및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납기연장, 세무조사 유예 등의 세정지원 방침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중소기업 대표의 중소 제조업 분야에 대한 세무조사 부담 완화 건의에 대해 김현준 국세청장은 일자리창출 기업에 대한 정기조사 선정 제외를 적극 실시하고, 납세협력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일정규모 이하 소규모 기업에 대해서는 정기조사는 물론 비정기조사도 최소화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하여 중소기업이 본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경영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현장 중심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납세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