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CGV-리파인 업무협약 체결

2019-11-13 17:22:26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13일 서울 서대문구 본원에서 CJ CGV, 리파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청소년활동진흥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13일 서울 서대문구 본원에서 CJ CGV, 리파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청소년활동진흥원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13일 서울 서대문구 본원에서 CJ CGV, 리파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고 문화 감수성을 함양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모델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고 전했다.

진흥원에 따르면 주요 협약내용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등 공공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경제, 문화산업 등 청소년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공동 사업관련 콘텐츠 활용 및 홍보 등 협력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경제 및 문화생활 지원사업 ▲기타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우호 증진사업이다.

첫 공동사업으로 오는 12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청소년, 봉사는 영화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운영하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자원봉사 두볼(Dovol)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이 대상이다.

매월 추첨을 통해 100명의 청소년에게 무료 영화 관람권을 제공하며, 상하반기 각각 최장시간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30명에게 최대 10장의 영화 관람권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이번 이벤트로 4700여 명 청소년이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이를 위해 리파인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3000만 원을 기부하고 CGV는 보다 많은 청소년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할인요금을 적용한다고 알려졌다.

한편 CGV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함께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무료로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여러 기관이 각각의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의 자원봉사 활성화와 문화감수성 함양을 도모한 뜻깊은 사례”라며 “이를 계기로 청소년이 자원봉사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