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모범 노동자․기업인 등 10명 '산업평화상'

2019-11-13 10:36:41

제27회 산업평화상 수상자들.(제공=부산시)
제27회 산업평화상 수상자들.(제공=부산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시는 전태일 열사 추모일인 11월 13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제27회 산업평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평화상은 산업현장에서 노사 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노동자 권익향상과 고용창출, 노사분규 예방 등 산업평화에 공이 있는 자에게 시상하며, 올해 수상자는 10명으로 산업평화상 8명과 산업평화공로상 2명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자격은 산업평화상(모범노동자 부문)은 노사협력 증진 및 생산성 향상 등 일하는 방식 혁신에 크게 기여했거나 산업재해 예방 등에 공이 많은 자, 노조간부의 경우 단위노조에서 3년 이상 재직한 부장급 이상 간부로서 산업평화 정착에 기여한 공이 많은 자가 대상이다.

산업평화상(기업인 부문)은 노사화합, 산업재해 예방, 일하는 방식 혁신 및 근로조건 개선 등 기업의 발전과 근로자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이 많은 자이며, 산업평화공로상은 산업평화에 공이 있는 유관기관 및 단체 구성원이다.

◇모범노동자 부문 수상자(4명)는 △박배옥 전국섬유유통 노동조합연맹부산경남울산지역본부의장 △김형석 전국건설산업 노동조합 부산지역본부장 △김상옥 코모토호텔 노동조합위원장 △선은현 씨앤에스 해상연합노동조합 위원장이다.

◇기업인 부분 수상자(4명)는 △최필선 ㈜동호에이텍 사장 △유수홍 ㈜대홍전기 대표이사 △김진호 ㈜서한공업 대표이사 △박상범 제일전기공업㈜ 전무이사다.

◇공로자 부문 수상자(2명)는 △노기수 부산진경찰서 정보보안과 경정 △진신국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근로감독관이다.

수상자들에게는 ‘부산광역시 모범노동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3조에 따라 모범노동자증 교부하고, 광안대로 통행료 및 시 직영․위탁 공영주차장 주차료 면제(3년간)혜택이 주어진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